대전 가볼 만한 곳

도솔산 메타세쿼이아 길 산책

서대전 여자고등학교 옆으로

도솔청소년 문화의 집 옆에 주차하고

소화 시킬 겸 천천히 올라가 보자~

반려동물 에티켓

반드시 목줄 착용하고

배변봉투 지참하고

배설물 수거 철저히 하면

누가 뭐라고 할 사람은 없음 ㅎㅎ

오홍 이런 프로그램이 있는지 몰랐네

월평공원 숲해설 프로그램 운영 중

주제가 있는 행복한 숲해설

평일 10시~12시

14시~ 16시

월평공원 종합 안내도

생각보다 넓은 면적

행글라이더장이 따로 있는지 처음 알았네

월평싸이클장도 보이고

오늘은 간단하게 산책만 ㅎㅎ

 

 

산책로 진입하는 곳에

모기 진드기 해충 기피제도 마련되어 있고

서대전여고에서 400m 걸어올라 왔고

도솔봉 쪽으로 천천히 올라가면 됨

흙먼지털이기도 있으니

하산할 때 요긴하게 쓰는 아이

새로 만들어 나온 지도

하단에 구간 안내로

종주구간

둘레로길

순환코스 3가지 코스가 있으니

나도 다음에 코스별로

도전해봐야겠다 ㅎㅎ

운동할 수 있는 공간도 있고

천천히 길 따라 올라가 봄

서대전여고에서 600미터 올라왔고

여기서 오른쪽으로 가면 사이클경기장이 나옴

허나 내가 가고 싶은 곳은

메타세쿼이아 산책로이니

그냥 직진!!!

조금만 올라가면

이렇게 높게 솟은 메타세쿼이아 나무들이 보이고

나무 그늘 사이로 천천히 걷기 딱 좋은 곳

졸졸 흐르는 냇물 주변엔

고사리들이 무럭무럭 자라나고

이렇게 찍어놓으니 약간 몽환적인 느낌마저 드는 곳

 

나무 사이로 뻗어 나오는

어린 가지순들의 생명력이 느껴지고

먼가 정돈된 느낌의 메타세쿼이아가 안정감을 주는 곳

월평공원에는 총 10개의 깃대종이 서식 중

맹꽁이와 두꺼비

밤에 야간 라이딩할 때 가끔가다 보여

놀라게 하는 맹꽁이와 두꺼비들 ㅎㅎ

천연기념물인 미호종개

식충식물이라고 소개하는 이삭귀개

늦반딧불이도 있다고 하는데...

밤에 한번 반딧불이 보러 가봐야 하나? ㅎㅎ

까치살모사는 조심해야 하고

도솔산 주변으로 수달도 있음

흰목물떼새는 멸종 위기종이구나

서구청 오타 났다 수정해라~

ㅋㅋㅋㅋㅋㅋㅋ

가재도 냇물에 살고 있고

옆새우는 처음 보는데?

연못에 살고 있는

북방산개구리와

도롱뇽도 소개해 줌

메타세쿼이아는 측백나무과

성장 속도가 빨라 가로수로 많이 심는다고...ㅎㅎ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코스

뭐 더 크게 돌 수 있는 코스는 많지만

오늘은 밥 먹고 간단하게 소화시킬 겸

이 정도만 걸어봄 ㅎㅎ

가볍게 동네 뒷산 코스

가고 싶은 분들에게

도솔산 추천!!!

버팔로 옵티멈숄더 등산 힙색 10L, 블랙

 

버팔로 옵티멈숄더 등산 힙색 10L

COUPANG

www.coupang.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