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7.17 (Sun)

부자의 그릇

역행자 책 읽고

자청님이 추천해 준 책 하나하나 읽어보기로 함

그 첫 번째로 읽게 된 부자의 그릇

돈을 다루는 능력을 키우는 방법을 알려주는 공략집 같은 건가? 생각했는데

부자의 그릇:돈을 다루는 능력을 키우는 법, 다산북스

어떻게 하라고 제시하기보단

스토리 전개식으로 이야기가 진행됨

 

부자의 그릇:돈을 다루는 능력을 키우는 법

COUPANG

www.coupang.com

 

사람에게는 각자 자신이 다룰 수 있는 돈의 크기가 있다는 것

과연 나는 얼마나 될까? ㅎ

부자의 그릇:돈을 다루는 능력을 키우는 법, 다산북스

한정된 기회를 자기의 것으로 만들려면 배트를 많이 휘둘러야 됨

배트를 휘두르면 경험이 되고,

마침내 홈런을 치는 방법을 익히면

행운을 얻으며 홈런을 날린다.

그게 바로 부자들의 공통된 생각

돈은 그 사람을 비추는 거울임

돈을 어떻게 쓰는지를 한 달 지출 내역을 살펴보면

그 사람의 습관, 라이프스타일, 취미와 취향 등을 모두 알 수 있음

우리가 해결하지 못하는 문제는

우리에게 오지 않는다

우린 반드시 방법을 찾아낼 것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돈이란 신용을 가시화한 것이다

신용은 지난 행동들의 결과이고,

지난 행동은 하루하루 사고해온 결과다.

자청님 같은 경우 사업을 친구와 하면서 벌어진 일들 때문인지

이 책이 큰 울림을 준거 같은데

난 아직 사업까지 하지 않아서 그런지

큰 울림은 없었음

다만 나의 그릇은 어느 정도일까 생각해 보게끔 만드는 책

쉽게 읽히는 책이라

난이도 1에 넣었나 봄 ㅎㅎ

부자의 그릇:돈을 다루는 능력을 키우는 법, 다산북스

 

부자의 그릇:돈을 다루는 능력을 키우는 법

COUPANG

www.coupang.com

 

+ Recent posts